[던파 루크레이드 공략] 던린이 수라(인다, 인다라천) 루크 홀딩 공략 및 Tip, 루크레이드 네임드 피통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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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루크레이드 공략] 던린이 수라(인다, 인다라천) 루크 홀딩 공략 및 Tip, 루크레이드 네임드 피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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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7. 2. 15:00

이웃추가

안녕하세요 뚱이의 블로그 입니다.

이번에는 아수라(인다라천) 루크레이드 입문 홀딩 공략 및 Tip 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거라서 태클은 사절해주셨으면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수라는 홀딩은 완벽하지만, 시너지가 없어서 기본적인 아이템으로는 파티를 잘 껴주지 않는다. 지인이 있다면 비탄과 비명셋으로도 가도 충분하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공팟에 입성하기 위해서는 시너지템 (메탈, 택틱, 양얼의나뭇가지) 등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조금 후한 파티에서는 비탄(6셋)과 비명셋(3셋 or 6셋) 그리고 양얼의 나뭇가지(85제 방어력 저하 에픽무기) 소지만으로도 받아주기도 한다. 일반 마딜파티보다는 0수홀딩(쩔 파티)로 가는 것이 편하기도 하다. 




루크레이드 (일반, 하드)

마수던전이 나오기 전 최종 컨텐츠로 뽑히면 루크 레이드. 
현재 마수던전이 나왔지만, 마수던전을 제외하고는 아직까지는 가장 강한 던전으로 뽑힌다.
하지만 마수던전은 악세사리(사자궁 or 바이라바)를 얻으로 가는 던전이라, 루크레이드와는 별개인 개념이 있다.

루크 레이드는 클리어 시 제공되는 모놀리움을 가지고 3가지의 최종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1. 90제 방어구 업그레이드
2. 헤블론 세트(보조장비, 귀걸이, 마법석)
3. 90제 이기 무기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 간다.




안톤과 동일하게 저지와 토벌으로 나뉜다. 
- 저지 보상은 숙명의의지 100개 이다. 
- 토벌 보상은 픽소울(에픽이 나오지 않는 이상 1개 확정), 에픽(모든 에픽 : 대신 확률이 엄청 저조하다.), 모놀리움 4~11개(4개부터 6개까지가 기본드랍, 7개부터 10개까지는 없으며 골드카드 오픈 시 11개), 어둠의 근원(2개부터 5개까지 드랍, 용도: 5개 → 모놀리움1개), 각 종 카드(속성강화 및 스탯), 레전더리 아이템이 제공된다.


저지 시작 전 확인해야 될 사항이 카드 패이다. (카드패는 위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1,2 아래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3,4,5 보면된다.) 물론, 이 카드 패가 엄청나게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홀딩 포지션들은 숙지하면 유용하다. 약간 귀찮은 몹(베키, 아이언비스트, 아르고스)들을 홀딩하기 위함이다. 

또 카드패를 확인하는 이유 중 하나로는 루크레이드는 마딜과 물딜으로 구분되어 가는데, 초합금시스템(방어력 증가), 안티매직시스템(마법방어력 증가)를 확인하고 서로 반대되는 상향으로 던전을 가기 위함이다. 현재 저지 국민 룰은 탄생의성소2번, 소멸의성소 3번(1번 묶음), 파급의성소3번, 탄생의성소1번(2번묶음)으로 진행된다.





저지는 날마다 네임드 및 보스가 변경될 수 있다. (그래서 시작 전 카드 패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저지에서는 빛, 어둠에 상관없이 모든 보스를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아래의 사진에 나와있는 보스는 변경되지 않고, 고정으로 출현하는 보스이다.
저지에서는 각 오브젝트를 파괴해야하며, 성소별로 5개씩 존재한다. 여기서 오브젝트를 파괴하지 않으면, 토벌 때 난이도가 향상된다.


토벌이 시작되면 2개의 루트로 나뉜다.
빛의 루트는 대부분 주로 물딜팟, 어둠의 루트는 대부분 주로 마딜팟으로 간다.
첫 제단 진입로는 물딜, 마딜 모두 1클을 챙기고 각 제단에 입성하기 전에 에너지 제어실을 클리어 해야 제대로 된 데미지가 들어간다. 공대장이 선 제어실 클리어를 부탁한 파티가 먼저 제어실에 들어가 클리어 하면 된다. 주로 1파티인 물딜 파티가 먼저 간다. 마찬가지로 마지막 보스인 루크에서도 에너지 저장소가 열린다. 에너지 저장소를 클리어 해야 제대로 된 데미지가 들어간다.


내가 포스팅하는 아수라(인다라천)는 마홀딩 포지션을 가지고 있으므로, 어둠루트를 많이 간다고 생각하시면된다. 하지만 저지 및 빛 루트를 갈 것을 생각해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네임드는 아래의 순서 및 사진과 같이 출몰하니, 맵 위치를 확인하고 준비를 하면 된다.



빛의 귀속 루트 (초월의 성전)

1. 오염의 카리나 : 그냥 홀딩하면 되는 몹. 극빙으로 시작하고 딜이 모자르다면 연홀

2. 양산형 베키 :  베키는 처음 정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처음 부동으로 홀딩하는 것이 좋다. 극빙을 사용해도 홀딩이 되지만 하늘로 날라간다. 홀딩이 된 이후 날라가는 것은 화면상 랜덤으로 떨어진다. 만약 중앙에서 홀딩에 실패할 경우에는 맵에서 11시, 12시, 1시, 3시,5시, 6시, 7시, 9시 방향으로 해서 8번 날라가니 떨어질 위치를 확인해서 홀딩을 시작하면 된다.

3. 탄식의 램퍼드 : 딜이 강력하다면, 홀딩해도 되지만 홀딩이 끊기면 패턴을 보인다. 귀문반과 뇌신을 이용해서 배리어만 없애줘도 된다고 생각된다. 왠만하면 홀딩금지.

4. 망각의 아슬란 : 마법딜이 들어가게 되면, 잠시 무적상태가 되며 패턴을 보인다. 홀딩이 끊기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 (극빙 → 극폭 → 작파 → 무쌍 → 부동) 

5. 빛의 우상 호루스 : 그냥 홀딩하면 되는 몹. 극빙으로 시작하고 딜이 모자르다면 연홀

6. 증오의 베일 : 그냥 홀딩하면 되는 몹. 극빙으로 시작하고 딜이 모자르다면 연홀 (패턴이 까다로우니, 꼭 홀딩을 해주길 바람.)

7. 거완의왕자 골고타, 절완의공주 칼바리 : 동시에 등장하는 몹으로, 서로 겹쳐질 때 패턴 발동. 홀딩이되어있는 상태에서는 패턴이 나오지 않음. 딜러가 딜 하기 편하게 극빙을 깔고 뇌신으로 모아주는 것이 좋다. 추 후 극폭 혹은 부동으로 연홀하면 된다. 

8. 레드 크라운 : 맵에 입장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분신 2마리를 소환한다. 소환되고 나서 혹은 소환되는 지점에 극빙을 날려두면, 홀딩 및 빙결이 된다. (소환된 분신 2마리는 그 자리에 5초 유지가 되어야 패턴해제) 분신이 없어지면 본체를 홀딩해주면 된다.

9. 점성술사 로사우라 : 순간이동을 하는 몹으로 여기도 부동으로 먼저 홀딩을 해주는게 좋다. 부동이 쿨이라면 극빙 + 뇌신으로 순간이동 하는 것을 다시 끌어올 수 있다. 하지만 로사우라가 순간이동을 아주 멀리 한 경우라면 끌려오지 않는다.

10. 건설자 루크(빛) : 루크는 다단히트(350회)를 통해 껍질을 없애야 딜탐이 열리며, 그 외에는 무적이다. 또한 무적이 풀렸다고 해도, 에너지 저장소가 클리어 되어야만 제대로 된 데미지가 들어간다. 그래서 껍질 관리와 딜 타임을 잡는게 중요하다. 루크는 방어막(패턴)을 사용하는데 주로 2방어막 시전 이 후 껍질을 없애면서 딜탐이라고 보면된다. (에너지 저장소를 클리어 하는 시간이 2방어막 시전시간 정도 걸린다.) 홀딩이 겹치면, 할배식(패턴)을 보인다. 또한 다단경직이 아주 많은 경우에도 패턴이 발동 될 수 있다. 상황에 맞게 홀딩을 천천히 해주거나, 홀딩을 하지 않고 다단경직을 넣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어둠의 귀속 루트 (초월의 성전)

1. 하이퍼 스피드 자켈리네 : 맵에 입장하면 몹이 막 움직이다가 느낌표를 보인다. 그 때 다단히트를 때리거나, 홀딩을 하면 무적이 풀린다. 무적이 풀린 후에는 홀딩금지 / 다단히트 수가 높은 귀문반으로도 해제할 수 있다.

2. 악몽의 네르베 : 왠만한 파티에서는 홀딩금지. (패턴이 좀 귀찮음) / 2연홀까지는 괜찮다. 극빙 + 부동까지 사용 가능하지만, 딜이 부족하다면 안하는 것이 좋다.

3. 고강화 아르고스 : 쫄 몹을 소환하는데 쫄 몹이 죽으면, 홀딩시작. / 요즘에 홀딩이 되도 패턴이 자주 나오므로, 눈치 껏 딜 타임에 홀딩기를 한 개씩 넣어주면 된다.

4. 정화의 스네이더 : 로사우라와 마찬가지로 순간이동을 한다. 선 부동 홀딩 이 후 극빙 → 뇌신 → 극폭 → 작파 → 열파 까지 홀딩 해줄 수 있다. 위에 적어놓은데로 제어실이 열려있으면, 제대로 된 딜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연홀을 통해 긴 홀딩을 해주는 것이 좋다. 

5. 달빛을 걷는 자 - 야신 : 야신은 칼날을 가르면서 캐릭터를 당겨온다. 여기서 잡히지 않고 패턴이 풀릴때 쯤 야신과 눈맞춤을 하면 분신이 소환된다. 분신에게 딜을 가하면 되지만, 홀딩금지. (주의사항으로 수라진공참 사용시에도 밀려남 있어서 딜 타임이 사라진다. 수라진공참도 사용하지 말자!)
*야신의 딜타임이 사라지고 순간이동을 하면서 날뛰기를 시작한다면, 그때는 홀딩을 하고 잡는 것이 훨씬 편하므로, 홀딩을 해주기 바란다. 

6. 어둠의 우상 아누비스 : 여기도 홀딩금지 몹. 가능한 다단히트를 이용한 경직을 주면된다. 

7. 악검 베아라 ; 그냥 홀딩하면 되는 몹. 극빙으로 시작하고 딜이 모자르다면 연홀
*베아라는 하단에 캐스팅 바가 다 지났을 때 홀딩상태와 아닐 때 패턴이 달라진다. 홀딩 상태일때는 점프, 아닐때는 피폭 패턴을 사용한다. 피폭패턴이 피하기 쉬우므로 게이지가 다 될때에는 홀딩을 중지하고, 퀵스탠딩을 준비하면 된다.

8. 콰트로 마누스 Mark - Ⅱ : 손이 내려와서 잡는다. 여기도 홀딩금지. 홀딩이 풀리면 딜 타임이 줄어든다.

9. 비통의 부폰 : 여기는 패턴만 피하고, 해도되고 안해도 되는 몹. 듣기로는 홀딩을 하면 카운터 딜이 안들어간다고 하기는 하는데, 거기까지는 잘 모르겠다.

10. 건설자 루크(어둠) : 루크는 다단히트(350회)를 통해 껍질을 없애야 딜탐이 열리며, 그 외에는 무적이다. 또한 무적이 풀렸다고 해도, 에너지 저장소가 클리어 되어야만 제대로 된 데미지가 들어간다. 그래서 껍질 관리와 딜 타임을 잡는게 중요하다. 루크는 방어막(패턴)을 사용하는데 주로 2방어막 시전 이 후 껍질을 없애면서 딜탐이라고 보면된다. (에너지 저장소를 클리어 하는 시간이 2방어막 시전시간 정도 걸린다.) 홀딩이 겹치면, 할배식(패턴)을 보인다. 또한 다단경직이 아주 많은 경우에도 패턴이 발동 될 수 있다. 상황에 맞게 홀딩을 천천히 해주거나, 홀딩을 하지 않고 다단경직을 넣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에너지 저장소, 에너지 제어실
아까 설명드린바와 같이 제단 진입로를 클리어 했다면, 제단에 입장 전 에너지 제어실이 생성된다. 에너지 제어실을 클리어 해야 제대로 된 데미지가 들어간다. 제어실이 열려있다면 몬스터의 방어력과 공격력이 크게 상승한다. 저장소는 루크 입장 시에 생성된다. 제어실과 동일하게 저장소를 클리어 해야 제대로 된 데미지가 들어간다.


1. 아이언 비스트 : 저장소의 왼쪽 방에서 출현한다. 여기도 겹홀(2개 이상의 홀딩)이 되면 하늘로 날아간다. 입장 시 빠르게 극빙을 날려주고, 극빙이 터질 때 쯤 부동으로 연홀을 해주면 겹홀 판정은 나지 않는다.

2. 메탈기어 카나프스 : 저장소의 오른쪽 방에서 출현한다. 홀딩이 끊어지면 패턴발동. 홀딩이 끊어지기 않게 긴 홀딩이 중요하며, 홀딩기가 없다면 홀딩기의 마지막에 작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패턴이 발동되도 작파로 인해 패턴이 중지됨.)

3. 야신과 베아라는 어둠의 루트에 있는 공략을 확인하면 된다. 야신은 저장소 왼쪽 방, 베아라는 저장소 오른쪽 방 출현 


사진과 영상은 준비하지 못해서 글로 풀어서 적어봤는데, 이해가 어려우실 수도 있을 겁니다. 그래도 한 두 번만 가봐도 루크 패턴 숙지는 되기 때문에, 홀딩 타이밍만 잘 잡으시면 큰 어려움이 없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이 공략을 보시는 분들이 저와 같은 던린이 일 것 같아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점핑 이벤트를 통해서 루크레이드(초월의성전)에 진입장벽이 아주 낮아졌습니다. 홀딩만 잘 하신다면 점핑캐릭터는 퀘전더리 아이템으로도 데려가기 때문에, 모두들 준비하셔서 루크레이드에 출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라드 여러분들 화이팅 입니다!

Link Source : https://m.blog.naver.com/chungyeol1/221310972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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